'38억' 강남 집 보유한 이수정…"왜 수원 출마?" 물었더니

입력 2024-03-27 08:35   수정 2024-03-27 08:52


국민의힘 경기 수원정 이수정 후보는 서울 강남 아파트 2채 등을 보유한 것을 두고 '왜 강남이 아닌 수원에 출마했느냐'는 지적이 나오자 "대전에 선산이 있는데, 그러면 저는 대전에 출마해야 하냐"고 받아쳤다.

이 후보는 지난 26일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서 같은 지역구에 출마한 김준혁 더불어민주당 후보와 토론을 했다. 김 후보는 "이 후보는 총 재산 85억5000만원으로 배우자와 서울 노른자 땅에 아파트 4채와 상가 3채를 갖고 있다"며 "서울에 부동산을 많이 갖고 계신 분이라면 강남에 출마할 것이지 굳이 경기 수원으로 출마하신 이유가 궁금하다"고 포문을 열었다.

이 후보는 "배우자와 저는 전문직에서 성실하게 25년 이상, 배우자는 30년 정도 근무했다. 현재 배우자는 로펌에서 파트너로 일하고 있고 전주이씨 종손이라 조상으로부터 물려받은 재산도 많이 있다. 저희 아버님, 어머니가 돌아가시고 나서 사시던 집을 주시기도 했다"고 답했다.

이어 "제 재산과 연관해서는 현재 살고 있는 집(이 있다). 재개발을 위해 30년 동안 가지고 있는 집은 지금 멸실된 상황"이라며 "제 이름이 2분의 1 올려져 있는 집이 새로 개축이 되는 경우에는 그쪽으로 이사를 가고 현재 사는 집은 매매할 생각이다. 제가 제 능력으로 저축을 해 모은 집은 두 채"라고 설명했다.

또 "저희 재산을 좀 더 자세히 읽어보시면 강남에도 있지만 대전에도 있다"며 "저희가 대전 사람들이라 대전에 선산이 있고 할머니가 물려주신 집, 그런 것들이 많이 있는데, 그러면 저는 대전에 출마를 해야 하냐"고 반문했다.

그러면서 "열심히 노력해 돈 모아 세금 다 내고 집을 산 게 왜 비난의 대상이 되는지 이해가 안 된다"며 "자본주의 사회에서 재산을 가지고 비난하는 것은 인신공격에 불과하다"고 강조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 등록된 후보자 재산신고사항에 따르면 이 후보는 보유 재산으로 토지와 건물 등을 합해 총 85억5145만원을 신고했다. 본인과 배우자 공동 명의의 서울 서초구 신반포로 아파트(19억9300만원)와 남부순환로 아파트(18억1400만원) 등을 보유하고 있다.

홍민성 한경닷컴 기자 mshong@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